코로나 지원금 사기 및 신분 도용 경고!!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경제 부양책이 진행되면서 국제청은 납세자들에게 지원금과 관련된 사기 계획에 주의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국세청은 납세자들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전화 및 이메일 피싱 시도의 급증을 경계하고 있으며 이는 세금 관련 사기 및 신원 도용으로 이어질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코로나 지원금 사기 주의해야할 것:
- 가짜 IRS 이메일 및 문자 메시지
IRS는 재정 정보를 확인하여 지원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연락하지 않습니다. 만약 지원금에 관련된 IRS로 부터 이메일 또는 문자를 받을 경우 열지 마시고 바로 삭제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IRS의 최근 정보는 IRS.gov에 방문하여 확인하십시오. - 가짜 수표
현재 가짜 수표도 배포되고 있습니다. 우편으로 수표를 지금 받을 경우 사기입니다. 재무부에서 합법적인 수표를 남세자에게 우송하는데 몇 주 걸립니다. 따라서 지금 (4월13일 주) 받는 수표는 사기일 경우가 대부분이니 은행에 직접가서 확인 후 계좌에 입금하시길 권장합니다. - 은퇴자들을 겨냥한 사기
IRS는 일반적으로 세금 보고서를 제출할 필요 없는 퇴직자에게 코로나 지원금을 받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IRS는 퇴직자에게 전화, 이메일, 우푠 또는 직접 연락하여 코로나 지원금 제공을 위해 어떠한 종류의 정보도 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연락을 받을 경우 바로 전화를 끊으시고 번호를 차단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지원금은 퇴직자에게 자동으로 보내지므로 추가 조치나 정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지원금 사기 경고 사인:
- ‘Stimulus Check’ 또는 ‘Stimulus Payment’를 강조한 내용의 문서. 공식 용어는 economic impact payment입니다.
- 납세자에게 지원금 지불 수표에 서명을 요청할 경우
- 전화, 이메일, 문자 또는 SNS를 통해 개인 및 은행 정보를 확인하여 지원금 지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게 필요한 정보를 요구할 경우
- 납세자를 대신하여 세금환급이나 지원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다고 제안할 경우. 이 사기는 SNS 또는 심지어 개인이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납세자에게 이상한 금액의 가짜 수표를 보낸 다음 납세자에게 입금하기 위해 전화를 걸거나 온라인으로 정보를 확인하도록 지시할 경우
- 개인 정보를 보내거나 링크를 클릭하면 더 빨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문자나 이메일을 받을 경우. 해당 이메일 또는 문자의 링크를 절대 클릭하지 마십시오.
IRS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청하지 않은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SNS를 통해 받은 전자 연방 세금 납부 시스템 (EFTPS) 또는 IRS와 밀접하게 연결된 조직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 정보는 모두phishing@irs.gov로 전달하십시오.